걸그룹 에프엑스,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극!

기사 등록 2015-11-05 11:4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이슈팀] 걸그룹 에프엑스(f(x))가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7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에프엑스 정규 4집 '4 Walls(포 월즈)'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빌보드는 지난 2일(현지시간)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f(x) Doesn't Miss a Beat on '4 Walls': Album Review(에프엑스는 '4 Walls'를 통해 어느 비트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에프엑스의 새 앨범을 자세히 언급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f(x)는 새 앨범 '4 Walls'에 수록된 10개의 트랙을 통해 각각의 멤버가 더욱 발전했음을 보여주었다. 반복적이고 중독적인, 멋진 코러스로 하우스 장르도 완벽히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음은 물론, 현재 K-POP 음악에서는 찾을 수 없는 매력이 담긴 정규 앨범을 출시할 능력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에프엑스가 SM 아티스트로는 일곱 번째로 1위를 거머쥐며 f(x)를 비롯한 SM 아티스트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1월 종현 'BASE', 4월 엑소 'EXODUS', 5월 샤이니 'Odd', 8월 소녀시대 'Lion Heart', 9월 레드벨벳 'The Red', 10월 태연 'I'가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에프엑스는 오늘(5일) Mnet '엠카운트다운', 6일 KBS '뮤직뱅크'에서 화제의 신곡 '4 Walls'를,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에서 '4 Walls', 'Diamond' 2곡의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슈팀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