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현②방송을 통한 메이크오버 '스타일리스로서 희열을 느끼다'
기사 등록 2016-05-26 19:1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구미라기자]프로페셔널한 열정과 긍정의 바이러스가 가득한 사람이었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 출신 스타일리스트, 그러면서도 클루드클레어라는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한 구동현스타일리스트가 어떻게 짧은 시간안에 대세 스타일리스트가 됐는지 그의 스타일링 팁과 과정, 그리고 후배 스타일리트를 향한 당부의 말에 귀기울여 봤다.
#좋아하는 스타일, 배우 스타일링 포인트
구동현 실장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캐주얼부터 수트까지 가리지 않지만 제한적이지 않으면서 스트릿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을 좋아한다. 배우의 스타일링 작업을 할때 그는 어떻게 콘셉트를 잡고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을까.
“배우랑 많이 이야기하는 편이에요. 권율이 이번에 하는 tvN드라마 ‘싸우자 귀신아’에서는 ‘식샤를 합시다’ 부터 일을 해 이 친구가 어떤 컬러를 싫어하는지 좋아하는지를 기본적으로 알아 한결 수월했어요.( 웃음)”
‘식샤를 합시다’와는 다르게 ‘싸우자 귀신아’ 에서 권율은 젊은 교수이자 수의사로 나오기 때문에 캐주얼과 수트 중간인 세미 수트와 셔츠, 티 그리고 구두대신 스니커즈나 슬립온 등을 활용했다고 한다. 또 30대 초반의 젊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백은 백팩을 선택했다.
“선택하는 게 힘들죠. 보통 한 드라마에서 5벌 정도 수트를 맞춰요. 그리고 나머지는 트렌드와 성격에 맞게 발로 뛰어서 협찬을 받아요.”
지난 12월에 했던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에서는 권율이 장나라와의 러브라인 씬에서 귀공자 같은 느낌을 주려고 화이트 베이지가 섞인 무스탕을 입고 등장해 당시 신의 한 수라는 평을 들었다. 권율의 하얀 피부 톤에 맞춘 컬러 선택이 주효했기 때문.
“댄디한 느낌을 주면서 동시에 날카로운 느낌은 피하기 위해 니트를 기본 베이스로 셔츠와 함께 연출했어요. 코트는 롱코트를 주로 연출했고요. 극 중 경쟁구도인 정경호의 경우 캐주얼하게 입어 옷에서도 그와 대비되게 하려고 한 거죠.”
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이 상당히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말을 잇는 구동현 실장. 배우가 역할에 따라 팔색조 매력을 뽐내듯 스타일링에 따라 캐릭터에 색깔을 입히는 과정 자체를 사랑하는 그였다.
#스타일링 외에 수 많은 방송프로그램 참여
구동현 실장은 스타일 매거진, xtm '절대남자', KBS W 채널의 '손태영 쇼'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오버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한 베테랑 7년차 스타일리스트다.
“쉼 없이 달려왔던 것 같아요. 방송을 통해 핫 플레이스 샵을 소개하기도 하고 청강문화산업대학, 서울예대에서 특강도 하고 생각지도 않게 계속 새로운 일들이 생기네요. 하하”
메이크오버 한 것 중 가장 기억에 남은 스타일링을 물었더니 최근 동대문 두타에서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이한 이벤트라고 했다. 지방에서 올라와 공교롭게도 모두 등산복을 입고 온 노부부들을 3시간 안에 100만원이라는 예산으로 깜짝 변신 시켰다는 것.
“그 분들이 허리 사이즈가 37이나 되는 등 다 평범치 않은 신체사이즈를 갖고 있었어요. 예산도 시간도 정해져 있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일했는데 막상 변신 시켜 보니 아들, 딸들이 너무 좋아하고 부모님들도 눈물을 흘리시는 걸 보니 너무나 뿌듯했어요. 연예인들 위주로 작업하다가 일반인들을 스타일링 하니 보람을 많이 느꼈던 것 같아요.”
그는 스타일리스트로서 최고의 덕목은 패션에 대한 감각적인 부분보다 어떤 허드렛일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성격과 인내심이 우선돼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좋아하는 것, 열정, 끈기는 기본이에요. 자기의 감각을 펼쳐보지 못하고 그만 두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에요. 제가 일하는 동안도 어시로 들어 온 친구 중 적어도 100명은 나간 것 같아요. 무척 잘 할 수 있는 친구인데 너무 내성적이거나 잘 어울리지 못해 중간에 포기하는 친구들을 보면 참 안타까워요.”
마지막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줄 수 있는 스타일링 팁을 물었다.
“스타일을 변화하려면 어떤 약속을 잡느냐가 중요해요. 명분이 있어야 옷을 입고 새로운 스타일을 도전해 볼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전시회라도 보러가자하면 전시회에 맞는 옷을 골라입게 되는 거죠. 말하자면 TPO :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경우 또는 상황)에 맞는 생각하게 된달까요.(웃음)”
인터뷰하는 내내 구동현 스타일리스에게서는 반짝 반짝 빛나는 감성과 긍정적인 마인드가 느껴졌다.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느껴지는 ‘열정’과 ‘노력’이 메인요리라면 그 위에 ‘자유로움’이라는 향신료를 얹은 새로운 맛을 맛보는 기분이었다.
(사진=나인비주얼)
구미라기자 mymykoo@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