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건강] 하버드의대 박사 금나나의 다이어트 비법

기사 등록 2016-09-30 07:1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미스코리아 출신 하버드의대 박사 금나나가 다이어트 비법을 제시했다.

최근 방송된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 지방의 누명 2부’에서는 논란의 중심에 섰던 해외사례와 국내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결과가 공개됐다.

단지 살 때문에 틀어진 가족 관계, 사회생활의 어려움을 토로했던 참가자들은 전문의들과 함께 4주 동안 저탄수화물 고지방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방을 마음껏 먹는 이른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LCHF(Low Carb High Fat)는 전체 식사량 중 탄수화물의 비중은 극히 줄이고, 대신 양질의 지방을 맘껏 섭취하는 식이요법이다.

하지만 금나나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비법의 허와 실을 제시했다.

그는 의학잡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NEJM)’에 실린 연구결과를 예를 들며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의 비율에 지나치게 민감할 이유가 없다. 중요한 것은 칼로리 적자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즉, 내가 오랫동안 따를 수 있는 나만의 건강한 식습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MBC '밥상, 상식을 뒤집다' 캡처)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