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3' 기대 안했던 ‘팝 미션’의 이례적 차트 석권 '파격'

기사 등록 2011-10-11 14:1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슈퍼스타K3_TOP11_PART2_자켓이미지.jpg
Mnet ‘슈퍼스타K3’(이하 슈스케3)의 두 번째 생방송 미션 곡이 첫 생방송 미션 곡의 전 음원사이트 점령에 이어, 또 한번 차트를 싹쓸이 했다.

지난 7일 방송된 '슈스케3' 도전자들의 두 번째 생방송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앨범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00인의 뮤지션들 곡 중 하나를 선곡한 ‘월드 베스트 셀링’ 미션.

이어 ‘슈스케3' 도전자들의 미션곡이 음원공개 됐고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팝송이 10위권 내 진입한 경우는 거의 드물지만, 현재 전 음원사이트에는 울랄라세션이 부른 ‘오픈 암스(Open Arms)’와 투개월의 ‘포커 페이스(Poker Face)’가 10위권 내 진입에 성공한 상황이다.

또한, 많은 음원 사이트에서 두 번째 미션 곡인 울랄라세션의 ‘오픈 암스’와 투개월의 ‘포커 페이스’ 외에도 첫 번째 미션 곡인 투개월의 ‘여우야’, 울랄라세션의 ‘달의 몰락’, 버스커버스커의 ‘동경소녀’ 등이 여전히 순위권내 머물러 있어 자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에 Mnet ‘슈스케3’ 연출을 총괄하는 김용범CP는 “이번 생방송 미션이 팝이었던 관계로 ‘음원 올킬’이라는 반응은 예상하지 못했다. 모두가 Top11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관심 덕분이라 생각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종 우승자가 탄생할 때까지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슈스케3’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생방송되며, 오는 14일에 있을 세 번째 생방송 미션은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지윤기자 hjp@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