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터처블: 1%의 우정', 예매율 '화차' 꺾고 '건축' 바짝 추격

기사 등록 2012-03-22 05:5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01-vert.jpg
[이슈데일리 최준용기자]코믹감동실화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이 온라인과 SNS 상에서의 높은 평점과 입소문에 힘입어 한국영화 ‘화차’를 따라잡고 예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예매사이트 ‘예스24’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언터처블: 1%의 우정’은 지난 3월 8일 개봉해 흥행 순항중인 ‘화차’를 제치고 예매율 2위를(3월 21 19시 기준)를 차지했다.

아울러 이 영화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건축학개론’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건축학개론’과의 예매율 차이가 더욱 좁혀지고 있어 앞으로의 순위 변화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같이 ‘언터처블: 1%의 우정’이 예매율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미리 접한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 때문이다.

역대 네티즌 평점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세 얼간이’를 제치고 당당히 역대 네티즌 평점 1위(네이버, 3월 13일 기준)를 기록한 사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화 전반에 깔려 있는 유쾌한 웃음코드와 억지 감동이 아닌 가슴 따뜻한 감동은 관객들을 사로잡기 충분하다는 평이다.

또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는 개봉 2주차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각각 9주, 7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킴은 물론, 얼마 전 개봉한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도 개봉 2주차에 1위의 자리에 오르며 장기 흥행중이다. 국내에서도 웰메이드 영화로서의 저력을 과시, 장기흥행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언터처블: 1%의 우정’은 3월 22일 개봉된다.

 

최준용기자 enstjs@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