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안면기형 어린이 위해 직접 디자인한 가방 수익금 기부

기사 등록 2015-10-26 11:2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이슈팀] 배우 하지원이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펜디(FENDI)와 제작한 핸드백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다.

26일 오전 국제 의료 NGO인 오퍼레이션 스마일(Operation Smile) 측은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펜디(FENDI)와 배우 하지원이 콜라보로 제작한 핸드백 판매 수익금을 안면기형 어린이를 위한 자선기금으로 사용한다"고 밝혔다.

펜디가 영국,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에서 진행하게 된 피카부 프로젝트는 한국의 문화 및 사회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배우 하지원, 고소영과 올림픽 피겨 챔피언 김연아가 펜디와 협업한 자선 활동 프로젝트다.

배우 성룡에 이어 아시아인으로는 두 번째로 오퍼레이션 스마일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하지원은 자신의 인생 모토가 담긴 'You are the universe'의 노래 가사로부터 영감을 받아 핸드백 디자인을 완성했다.

오퍼레이션 스마일 관계자는 "배우 하지원씨가 참여한 뜻 깊은 자선 활동의 수익금이 구순구개열 등으로 고통 받는 안면기형 어린이들의 밝은 웃음을 되찾아 주는 기부 활동으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지원은 오퍼레이션 스마일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지속적으로 안면기형 어린이들을 위한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이슈팀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