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데뷔곡 '헤븐'으로 음악차트 상위권 점령 '인기실감'

기사 등록 2012-02-09 15:0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목_에일리_보도사진.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신인가수 에일리(Ailee)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월 9일 디지털싱글 앨범 '헤븐(HEAVEN)'을 발표한 에일리는 멜론, 엠넷, 벅스뮤직, 싸이월드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데뷔 전부터 눈에 띄는 뛰어난 실력으로 대중과 평론의 폭발적인 기대를 얻었던 만큼 다이나믹듀오, 지나, 김태우, 박재범, 브라이언, 주석 등 선배 가수들의 극찬과 추천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태우는 "휘성이 프로듀싱한 첫 가수 에일리가 드디어 나오네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연기보다는 노래를 훨씬 잘하니까요"라며 절친인 휘성이 첫 프로듀싱을 맡은 에일리에 대한 애정을 보였으며, 다이나믹듀오와 지나, 박재범, 브라이언 역시 티저 공개때부터 에일리의 홍보를 자처하며 지원사격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에일리는 선배가수들의 극찬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일이 정성껏 화답하며 고마움을 표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헤븐'은 프로듀서 휘성의 진두지휘 아래 만들어진 알앤비 소울곡으로, 신예 작곡가 이기와 서용배가 휘성과 함께 의기 투합해 작곡했으며 휘성은 직접 작사에도 참여해 곡에 힘을 실었다.

특히 웅장한 편곡과 터질듯한 드럼사운드가 돋보이는 몽환적인 멜로디에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듣는 이들의 귀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일리는 현재 KBS2 월화드라마 '드림하이2'에 출연 중이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