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쉬즈, 음원 공개 전 뮤직비디오 先방송 '독특한 행보'

기사 등록 2012-05-09 07:2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IMG_5625수정 (4).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4인조 신인 걸그룹 쉬즈(She’z)가 이례적으로 음원 공개 전 뮤직비디오를 방송한다.

쉬즈는 오는 5월 18일 데뷔곡 '내맘대로' 음원 공개에 앞서 15일부터 방송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팬들을 찾는다.

일반적으로 음원 공개 후 공중파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뮤비를 '사후 프로모션'의 수단으로 사용하지만 쉬즈는 앞서 오픈하는 것.

쉬즈가 이런 활동 방식을 택한 것은 '내맘대로' 곡에 대한 자신감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통 뮤직비디오를 음원과 동시에 공개하는 방식을 택하는 것은 뮤직비디오를 본 사람이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도록 해서 음원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함이지만, 쉬즈는 뮤비를 먼저 공개해 높은 관심을 음원 사랑으로 연결시키겠다는 각오다.

쉬즈는 멤버 이진아(동덕여대 실용음악과), 이태연(동아방송대 방송연예과), 김세연(서울예대 실용음악과), 김지영(명지대 실용음악과)으로 구성됐다.

특히 쉬즈는 국내 최대 MC 회사인 라인엔터테인먼트가 음반 기획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선보이는 첫 신인이어서 그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소속사 측은 "쉬즈는 걸그룹으로는 드물게 멤버 네 명 모두가 메인 보컬을 맡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고 음색이 모두 달라 다양한 음악을 추구할 수 있다"며 "가녀린 외모에도 파워풀한 가창력을 갖추고 있고 CF 뮤직비디오 뮤지컬 등에서 활동한 경력을 갖춰 엔터테이너로도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