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브걸, 새 앨범 '리-이슈' 베일벗었다..음악적 변화 '눈길'

기사 등록 2012-02-22 10:4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수_브레이브걸스_앨범_커버.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브레이브 걸스(BRAVE GIRLS)가 새롭고 신선한 음악으로 컴백했다.

브레이브걸스는 2월 22일 자정 새 앨범 '리이슈(Re-Issue)'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앨범타이틀 'Re-Issue'는 '다시'를 뜻하는 're' 와 '화제'나 '이슈'를 뜻하는 'Issue' 의 합성어로, 단어 뜻 그대로 '다시 이슈의 중심에 선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만큼 용감한형제와 그의 사단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프로듀서진이 칼을 갈고 준비한 앨범임을 알 수 있다.

타이틀 곡인 '요즘 너' 는 용감한형제의 작품으로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곡이다. 무게감있는 드럼비트과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 입으로 연주하는 토크박스 사운드가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토크박스 사운드의 도입으로 기존 용감한형제가 추구해왔던 빠른 템포의 일렉트로닉 스타일을 탈피, 소위 아이돌 음악이라 불리우는 트렌디 장르의 K-POP에 새로운 음악적 화두를 던진 시도가 돋보인다.

또 용감한형제 특유의 멜로디와 떠나간 연인을 여전히 사랑하지만 드러내놓고 그리워할 수 없는 슬픈 마음을 이야기한 가사가 특징이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강렬한 인상으로 미니앨범의 포문을 여는 별들의전쟁 프로듀싱의 1번 트랙과 래퍼 혜란의 앙칼진 목소리가 돋보이는 'B'Girls are back', 용감한형제의 친형으로 잘 알려진 Mr.강이 프로듀싱한 R&B 곡 '말없이'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한편 브레이브걸스는 이날 오후 4시 강남구 신사동 클럽 홀릭에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