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화장품 공병 모으면 돈이 된다?

기사 등록 2017-05-19 07:4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 모으면 돈 되는 화장품 공병

다 쓴 화장품 통이나 병을 모아두면 돈이 된다. 다양한 화장품업체에서 '공병 수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 화장품업체는 특정 문구가 적힌 제품의 공병을 6개 모아 오면 인기 립스틱을 선물로 주고, 또 다른 업체는 까만 단지형 공병을 5개 가져올 경우, 마스크 1개를 증정한다고 한다. 빈 병을 가져오면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곳도 있다. 공병 한 개 당 20점씩, 1년에 30개까지 적립할 수 있고, 적립한 마일리지가 500점을 넘으면 언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다시 돌아온 추억의 먹거리

요즘은 어릴 적 향수를 자극하는 이른바 추억의 먹거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쫀득한 식감이 특징인 '쫀드기'와 옥수수 맛 과자, 옛날 아이스크림, 과자, 빵 등도 판매량이 점점 늘고 있다. 추억의 먹거리를 찾는 사람이 늘면서, 생산이 중단됐던 옛날 제품이 다시 판매를 시작하는가 하면, 1970~80년대 인기를 끌었던 장수 제품들이 출시 당시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입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관련 패키지 상품이 등장해 불황에 지친 사람들의 기분을 전환해 주고 있다.

▶ 잠자는 돈, 스마트폰으로 찾으세요!

만들어 놓기만 하고 사용하지 않는 통장. 이런 통장에 남아있는 돈이 1조 4천억 원을 넘는다고 한다. 혹시 내 통장에서 잠자고 있는 돈은 없을까? 금융당국이 지난달부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은행의 휴면 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어떤 은행에 통장이 있는지, 또, 그 안에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나 인터넷 이용이 쉽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사람은 은행에 가면 창구에서 휴먼 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