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개봉 8일째 200만 관객 돌파…전체 예매율 1위 기록하며 '흥행가도'

기사 등록 2015-12-23 16:2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상아기자] 영화 '히말라야'가 개봉 8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겨울 극장가 흥행 독주를 시작했다.

23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6일 개봉한 '히말라야'가 개봉 8일째인 23일 오후 3시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히말라야'는 지난 12월 16일 개봉 당일 203,173명의 관객을 동원해 역대 휴먼 드라마 장르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것은 물론, 개봉 첫 주 153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극장가 겨울 대첩에서 압도적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석권하고 있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를 꺾으며 화제를 일으킨 '히말라야'는 개봉 이래로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고 영진위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또한 1위에 올라서며 독보적인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200만 돌파 소식과 함께 황정민을 포함한 '히말라야'의 주역들은 각양각색의 셀프 인증샷으로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히말라야'를 관람한 관객들은 황정민, 정우, 조성하, 김인권, 라미란, 김원해, 이해영, 전배수 등 믿고 보는 충무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 네팔 히말라야, 프랑스 몽블랑 현지 로케이션 촬영을 통한 생생한 볼거리, 휴먼원정대의 위대한 도전이 선사하는 가슴 뭉클한 감동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이처럼 '히말라야'를 향한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더욱 거세진 흥행세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영화 '히말라야'는 히말라야 등반 중 생을 마감한 동료의 시신을 찾기 위해 기록도, 명예도, 보상도 없는 목숨 건 여정을 떠나는 엄홍길 대장과 휴먼 원정대의 가슴 뜨거운 도전을 그린 이야기로, 지난 16일 개봉해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상아기자 sanga_y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