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희의 FOCUS영화]‘검사외전’-‘로봇소리’, 극과 극을 오가는 이성민의 열연
기사 등록 2016-01-30 20:2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배우 이성민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올해 상반기 영화 ‘로봇, 소리’와 ‘검사외전’의 연이은 개봉으로 스크린 속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내는 그의 연기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놀라운 것은 두 작품 속 이성민은 극과 극을 오가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동일인물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최고의 ‘반전매력’을 드러낸다는 점이다.
이성민은 그간 탄탄한 내공을 쌓으며 남다른 연기 열정을 드러내온 바. 대구 극단에서 시작해 영화 ‘맹부삼천지교’ ‘말아톤’ ‘밀양’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부당거래’ 등 비록 조연일지라도 그만의 연기스타일로 매 작품마다 좋은 평을 얻어왔다.
이후 드라마 ‘골든타임’ ‘미스코리아’ ‘미생’과 영화 ‘방황하는 칼날’ ‘손님’ 등을 통해 주연으로도 활약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필모그래피를 넓혀온 베테랑 배우 이성민. 그런 그가 그런 그가 2016년 스크린에서 선보이는 연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최고의 몰입도를 선사한다.
지난 27일 개봉해 극장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로봇, 소리’는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아버지가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을 만나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극 중 이성민은 무뚝뚝하지만 정 많고, 누구보다 딸을 사랑하는 아버지 해관 역을 맡았다. 어디에서나 있을 법한 ‘우리 집 아빠’를 실감나게 그려내는 이성민은 딸을 잃은 상황 속 뜨거운 부성애를 그려내며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 로봇임에도 불구하고 소리를 마치 자신의 딸 대하 듯 정을 주며 호흡을 맞추는 이성민의 모습은 또 다른 따뜻함을 느끼게 만든다.
하지만 ‘검사외전’ 속 이성민은 ‘따뜻함’이 아닌 얼음장 같은 ‘차가움’으로 무장한 확실히 다른 사람으로 분한다. 오는 2월 3일 개봉을 앞둔 ‘검사외전’은 검사 변재욱(황정민 분)이 살인 누명을 뒤집어쓰고 수담된 후, 감옥에서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 분)을 만나 그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자하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오락영화다.
이성민은 재욱의 상사인 오랜 경력의 검사이자, 재욱을 위험에 빠뜨리는 인물 우종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후배를 무참히 짓밟고, 정계로 진출하기 위해 더 더럽고 악랄한 행동을 마다하지 않는 야욕의 인물을 그려낸다.
시민들 앞에서 ‘착한가면’을 쓴 채 선거 운동을 하는 모습부터 자신의 숨은 속내를 드러내는 섬뜩한 표정, 위기 앞에 울분을 토해내는 연기까지 그의 연기는 가히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주연인 황정민, 강동원 못지않은 존재감을 발휘하며 ‘검사외전’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이성민을 ‘명품조연’이라고 표현해도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믿고 보는 그이기에 ‘로봇, 소리’와 ‘검사외전’ 두 작품을 통해 이성민의 캐릭터를 비교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 개봉을 앞둔 액션느와르 영화 ‘리얼’에서도 주연 최진기 박사 역으로 또 한 번 활약을 예고하고 있어, 그의 2016년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변진희기자 cvcv1123@
'검사외전', 황정민과 강동원의 버디 플레이가 불러오는 케이퍼 영화의 새바람
'검사외전' 황정민-강동원 브로맨스에 '예비 관객들 응답했다'
[이슈분석]'검사외전' 황정민-강동원, 흥행신화 이어갈 수 있을까? '기대'
[이슈인터뷰] ‘검사외전’ 강동원 “추파 던지는 신들, 어찌나 오그라들던지...”..
[소준환의 영화 초이스]'검사외전', 황정민과 강동원의 환상적인 앙상블...'버디무..
'검사외전' 황정민-강동원, 무대인사 일정 확정...'언제?'
'로봇, 소리' 이성민 '김선영의 뉴스나이트' 출연 "임시완 응원해줘, 고맙다"
영화 '로봇, 소리', 배우 이성민과 로봇 '소리'의 감동스러운 조화
'로봇, 소리' 개봉 전부터 뜨거운 인기...이성민과 소리, '특별 상영회' 무대인사..
'로봇, 소리' 이성민-이희준, '예능 케미'로 안방극장 '폭소'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