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더 킹' 캐스팅..이순재와 父子지간으로 연기호흡

기사 등록 2012-01-21 13:3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조정석~2.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배우 조정석이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 후속작 '더킹'(극본 홍진아 연출 이재규)에 캐스팅됐다.

조정석 소속사 측은 1월 21일 "조정석이 '더 킹'에 캐스팅됐다"며 "또다른 연기로 시청자들을 찾아뵐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석이 맡은 은시경 역은 남한의 왕실과 왕자의 모든 호위를 담당하는 근위중대장역으로, 그는 아버지 은규태 역으로 출연하는 이순재와 연기호흡을 맞춘다.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날렵하고 근엄한 은시경 역을 위해 운동에 전념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소속사 한 관계자는 "그동안 뮤지컬 '헤드윅', '스프링어웨이크닝', '내마음의풍금', '대장금' 등을 통해 한국뮤지컬대상과 더뮤지컬어워드의 남우신인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조정석은 이미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며 "그가 출연하는 영화와 드라마를 많이 기대해달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란 설정 하에 북한 특수부대 교관인 여주인공과 왕위 계승을 앞둔 남한 왕자와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더 킹'은 오는 3월 방송될 예정이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