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슈퍼맨' 강봉규 PD "목표보다 큰 사랑…감격스럽다"

기사 등록 2014-12-29 13:1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연출을 맡은 강봉규 PD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강봉규 PD는 29일 정오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년회에 참석해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연출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정말 큰 사랑을 받았다"고 전했다.


강 PD는 "모든 제작진이 그렇듯 처음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목표를 높게 잡아놓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역시 그랬지만, 목표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서 '어떻게 보답할까'라는 고민을 많이 하면서 지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2014 연예대상'에서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게 돼 더 의미가 있었다. 과거 '1박2일'과 '개그콘서트'가 받았던, 아성이 쌓인 상인데 불과 1년 반만에 받게 돼 감격스러웠다"고 덧붙였다.

강봉규 PD는 또 "제작진이 등장하고 출연자들과 호흡하는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VJ는 물론 PD와 작가들이 출연자와 거리를 두고 있다. 출연자들에게 열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숨어서 일을 한다"며 "프로그램을 위해 고생한 스태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지난 '2014 연예대상'에서 시청자들의 투표에 의해 결정되는 '최고의 프로그램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들과 아빠들의 좌충우돌 육아기로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기사 공유하기